오늘의 임장기는 강동구에 한강 조망권을 가진 "선사현대"입니다. 선사현대 아파트는 강동구에 위치한 초대단지 중 하나입니다. 준공된 지는 좀 되어 현재 리모델링이 추진 중입니다. 준공된 지 좀 됐지만 아파트의 관리가 잘되어 있어 복도식 아파트이지만 옛날 아파트의 느낌을 주고 있지는 않습니다.
목차
- 스펙
- 교통
- 직주근접(일자리)
- 주변상권
- 총평
1. 스펙
2,938세대 / 2000.6 준공 / 용적률 394% / 건폐율 22% / 제3종일반주거지역 / 대지지분 6.63평 / 28F
"선사현대"는 약 3000세대에 가까운 세대수를 보유한 초대단지 아파트입니다. 준공된 지 23년 정도가 되어 구축 아파트에 속합니다. 하지만 단지와 조경 관리가 잘 되어 있어 옛날 아파트의 느낌을 주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용적률은 약 400%로 고층으로 된 아파트입니다. 지상에서는 한강이 보이지 않지만 중층 이상부터는 한강이 보이는 한강뷰 아파트입니다. 하지만 대지지분이 적어 재건축은 사실상 힘들고 현재는 아예 리모델링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2. 교통
선사현대아파트는 역세권 아파트이다. 아파트 정문에서 8호선 암사역까지는 걸어서 6분이다. 종점이라 앉아서 갈 수 있는 것도 엄청난 장점이다. 8호선은 암사역을 시작으로 성남으로 내려가는 방향인데 중간에 2호선이나 3호선, 9호선을 갈아타면 서울 전역 어디든지 금방 갈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3. 직주근접(일자리)
대중교통(최적화 기준) : 선릉역 30분 / 판교역 55분
선사현대아파트는 서울의 동쪽에 위치한 아파트로서 사실상 서울의 외각지역이다. 따라서 서울의 중심지로 가려면 거리가 좀 있는 편이다. 아마 이쪽에 집을 구하려고 고려하는 분들은 강남이나 성남의 판교 쪽에 일자리를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다. 강남 같은 경우는 대중교통으로 30분 밖에 걸리지 않아 매우 좋은 반면 판교는 약간 애매한 느낌을 준다.
4. 주변상권
균일하진 않지만 다양한 상권 존재
선사현대 주변에는 이마트나 홈플러스와 같은 대형 마트는 존재하지 않다. 하지만 주변에 골목 상권이 많아 식당이나 웬만한 편의시설은 갖추어져 있습니다. 단지 내에 상권도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아파트의 입구 쪽에는 주상복합과 같은 형태로 아파트와 상가들이 한 건물에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총평
선사현대아파트는 딱히 흠을 잡을만한 요소는 전혀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대형마트가 있는 아파트를 선호하지만 주변 상권이 충분히 발달되어 있어 큰 불편한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역세권이라는 점이 좋았습니다. 역이랑 가깝고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다는 것이 서울에서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는 자차를 보유한 사람이라면 크게 느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