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핫한 동네인 동작구입니다. 동작구에서는 흑석동의 대장아파트가 많이 위치해 있습니다. 과거 달동네였던 곳이 재개발이 이루어지면서 "아크로리버하임", "한강푸르지오" 등의 아파트로 품격이 올라간 동네입니다. 오늘 다녀온 동작구 아파트 또한 재건축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아파트로 동작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양 옆에 호재가 존재하는데요, 왼쪽에는 "신길뉴타운", 오른쪽에는 "노량진 재개발"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 한가운데 위치하여 지리적으로 상승효과를 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마 양쪽에 날개를 달고 있는 기분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럼 이번 임장기도 시작해 보겠습니다.
대방주공2단지는 약 800세대로 천 세대 이상의 큰 규모는 아니다. 그러나 바로 옆에 대방주공1단지와 단지를 공유하고 있어 둘이 합한다면 큰 규모라고 생각할 수 있다.(대방주공1단지는 임대아파트이기 때문에 매매 물건에는 검색이 되지 않을 것이다) 용적률과 건폐율 그리고 제3종일반주거지역인 것을 생각하면 재건축에 대해서 쉽게 이루어질 것으로 생각이 되었지만 대지지분이 10평으로 추가분담금이 많이 나올 것으로 생각된다. 이 아파트는 21평과 24평 25평으로 이루어져 있어 소형평수 단지다 보니 대지지분이 적을 수밖에 없다. 그래도 대지지분 이외의 스펙이 좋은 편이니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탈바꿈한다면 대방동의 대장이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주차장은 이중주차가 일상으로 주차 난이도는 극상으로 보인다. 실제로 임장을 갔을 시기가 아침 출근 시간대였는데도 차가 꽉 차있는 것을 확인했다. 단지 자체는 나무도 많고 공원이 많아 쾌적하지만 주차장에 차들이 많아 조금 아쉬웠다.
단지에 나무들이 엄청 많아 푸릇푸릇한 느낌을 많이 받았다차들이 빼곡히 주차되어 있다
2. 교통
1호선, 신림선 대방역 걸어서 11분
대방주공2단지는 대중교통 이용에 큰 어려움은 없다.도보로 10분 정도 소요되는 역세권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다만 지그재그로 골목길을 가로질러가야 하는 수고는 있지만 이 정도면 양호한 편이라고 생각된다. 또한 대방역 외에도 역이 많고 환승 한 번에 어디든 금방 갈 수 있는 사통팔달한 지역이다.
대방주공2단지는 주위에 학교가 정말 많다. 초, 중, 고 모두 한 단지 안에서 해결이 가능하니 엄청난 메리트이다. 아침 시간에 임장을 다녀왔는데 온 동네 학생들이 책가방 메고 걸어서 학교를 가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학교 선생님들도 건널목에서 아이들이 등교하는데 교통사고 문제가 나지 않도록 깃발로 안내를 하는 모습이 학교마다 보였다. 또한 단지 내에도 유치원이 존재하여 영유아를 키우는 학무보에게도 인기가 있을 아파트이다.
대방주공2단지는 직주근접에 매우 좋다. 특히 여의도역은 사실상 걸어가도 충분할 정도이다. 또한 강남에 위치한 일자리까지는 한 번은 갈아타지만 45분 이내에 도달할 수 있어 대중교통 및 직주근접이 매우 좋다고 할 수 있다.
5. 주변상권 및 편의시설
주변상권은 없다고 봐야할듯...대신 여의도 쪽 이마트와 백화점 이용 가능
대방주공2단지의 상권은 사실상 없다고 봐야할듯하다. 단지 내에 상가건물이 있기는 하나 활성화 되었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다. 편의점 또한 주변에서 찾기는 쉽지 않았다. 그런 점에서 대방주공2단지가 아쉬웠다. 다만 여의도를 바라보고 있는 아파트여서 자차 또는 대중교통을 통해서 이마트나 현대백화점을 이용할 수는 있다.
활성화되지 못한 단지 상가단지 내에 종합사회복지관이 있어 독특했다
6. 총평
대방주공2단지는 매력적인 아파트라고 생각된다. 단지 주변이 학교와 공원으로 둘려 쌓여 있어 정갈한 분위기를 보여준다. 또한 단지 내에도 나무들이 많아 초록초록한 느낌을 많이줘 힐링이 되는 느낌이였다. 다만 주차난으로 고생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점이 아쉬웠는데 앞으로 재건축이든 리모델링이든 어떠한 형태로든 주하주차장을 만든다면 더욱 멋진 모습으로 탈바꿈할 수 있는 저력이 있는 아파트이다. 나는 주변 상권을 좀 중요시하는 사람이랑 조금은 아쉬웠지만 전체적으로는 좋은 점수를 줄수 있는 아파트라고 생각되어진다. 또한 신길뉴타운과 노량진재개발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양 옆으로 고급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후광효과를 톡톡히 보지 않을까 생각된다.